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두피 마사지, 꿀, 바나나, 다시마 활용, 호르몬 분비, 빗질 자주 하기, 머리 묶기 등 다양합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1. 단백질 음식 섭취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단순하게 생각하면 되는데, 일단 머리카락의 주성분이 되는 영양소를 많이 섭취해 주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의 복합체가 불리는 케라틴이라는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종종 샴푸 중에서도 케라틴이 함유되어 있다는 문구가 적혀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드시면 보다 모발이 풍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의 굵기를 굵게 만들어주기도 하는데, 머리카락의 성장을 도울 뿐만 아니라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추는 데에도 효과가 있기에 고단백 음식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샴푸 시 두피 마사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에만 유익할 뿐 아니라 두피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각질이나 피질로 인한 가려움증이 유발되는 것을 줄여주는 효과를 지닙니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건성 타입의 피부는 각질이 많이 생기고, 반대로 지성 타입이라면 피지 분비가 심한데, 역시 단백질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샴푸를 하실 때는 제품을 바로 두피에 접촉하지 말고 손으로 충분히 문지른 다음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를 자극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때 손톱에 의하여 손상이 되면 각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꿀, 바나나, 다시마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물론 머릿결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하여 전혀 해롭지 않은 성분들로 헤어팩을 만들어 머리카락에 직접 바르는 방법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보습 효과가 상당한 꿀과 모발의 윤기를 주고 두피의 재생을 도와주는 바나나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탈모 예방은 물론 모발을 코팅하는 효과를 지닌 다시마를 헤어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염분을 모두 제거한 후 1시간 이상 물에 담근 뒤 점액을 모두 빼주면 됩니다. 점액이 나온 물을 모발에 바르고는 20분을 기다렸다가 물로 헹구어내고는 린스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4. 호르몬 분비가 중요
종종 우스갯소리로 음흉한 생각을 하는 것이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면 모발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기도 하니, 전혀 근거가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숙면을 취하는 것도 모발의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우리 몸속의 세포들이 회복하거나 재생을 하는 시간, 그리고 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왕성한 시간이 바로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입니다. 이 시간에는 꼭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니 가급적이면 일찍 잠자리에 들고 최소 7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빗질을 자주 하기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다섯 번째는 빗질입니다. 이것 또한 두피 마사지와 같은 맥락입니다. 모공에 자극을 주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한 머리카락을 계속 걸러내게 돼서 나쁜 머리카락은 빠지고 좋은 머리카락만 남게 된다고 합니다. 빗질은 얇은 빗보다 둥글고 물렁한 빗으로 하는 게 더 좋습니다.
6. 머리 묶기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마지막은 머리를 묶어주는 거라고 합니다. 머리를 묶으면 머리카락이 한쪽으로 모아지게 되면서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뭐 위와 또 똑같은 맥락이지만 이것 또한 두피 자극으로 인해 효과를 보는 거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비듬이 생기는 원인, 혓바늘이 돋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