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 대표 4가지

by ☎▒▦▩○▒㈜ 2022. 12. 5.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보습제 및 로션 활용하기. 물 뿌리기, 세탁할 때 섬유 린스 넣기, 옷에 클립 끼워두기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과 함께 예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전기가 생기는 원인


물체와 접촉 시 생기는 마찰 전기가 적절한 유도체에 닿았을 때 빠르게 이동하고 정전기 발생합니다. 정전기가 잘 생기는 환경은 건조한 날씨, 전자를 잘 잃는 물체와의 마찰입니다. 정전기가 유독 잘 생기는 편이면 아크릴, 나일론, 폴리에스터, 모피처럼 전자를 잘 잃는 소재의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


1. 보습제, 로션 활용하기

피부에 로션을 바르면 정전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옷에 로션을 활용하여 정전기를 없앨 수 있는데, 옷 전체에서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렵지만 부분적으로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손에 보습제 혹은 로션을 묻혀 옷이 달라붙는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반응형

2. 물 뿌리기

옷에 정전기가 나서 몸에 달라붙는 경우에는 정전기가 발생하는 부분에 물을 뿌려주면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분무기에 물을 담아 정전기가 나는 부분만 살짝 적셔주는 느낌으로 뿌리면 정전기를 빨리 제거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물을 너무 많이 뿌리면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적당히 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세탁할 때 섬유 린스 넣기

아크릴, 나일론, 모피처럼 전자를 잘 잃는 화학 섬유는 정전기를 쉽게 유발해서 세탁 시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으로 린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엔 섬유린스가 다양하게 출시되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4. 옷에 클립 끼워두기

여성분이라면 걸을 때마다 치마 정전기로 속치마가 말려 올라가 곤란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속치마 밑단에 클립을 끼워두면 클립이 전도체 역할을 하고 정전기를 빠져나가게 해 주기 때문에 티 나지 않고, 간단히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옷 정전기 예방법


옷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천연섬유로 된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세탁 시에는 헹굴 때 섬유유연제나 식초를 넣어 주는 것이 좋고 니트 등을 보풀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웨터 등의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옷 사이사이에는 정전기 발생이 적은 순면의 옷을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고 코트나 재킷 등에는 비닐커버보다 면 커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옷 정전기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밖에 비듬이 생기는 원인,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