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간 기능에 좋은 음식 7가지

by ☎▒▦▩○▒㈜ 2023. 7. 14.

간 기능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선 녹황색 채소인 브로콜리, 양배추, 깻잎 등이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는 간기능을 개선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감자, 당근, 녹차, 농어, 가자미와 같은 식품도 간기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간 건강을 위해서는 단순한 식이조절뿐만 아니라 적절한 운동과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 종합적인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을 적절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는 간 기능에 좋은 음식 대표 7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간 기능에 좋은 음식

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1

1. 바지락

첫 번째로 알려드릴 간 기능에 좋은 음식은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의 경우 국의 국물을 낼 때 넣는다면,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바지락은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술 먹고 다음 날 숙취로 고생할 때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은 콩나물도 좋지만, 바지락 칼국수를 숙취 음식으로 먹는다면, 보다 효과적이면서, 또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2. 콩류

콩의 경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음식이면서, 신체에 유해한 부분을 찾을 수가 없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거기다가 간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 이는 미국에서 연구를 통해 밝혀낸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 내용을 집어보자면, 콩이 간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고, 손상된 간의 대사 활동을 회복시켜 준다고 밝혔습니다.

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2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3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4

3. 오미자

간 기능에 좋은 음식 그 세 번째로는 오미자입니다. 오미자는 쓴맛과 단맛, 짠맛, 떫은맛, 신 맛 이렇게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면서, 이제는 손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약재입니다. 오미자의 경우 오미자 차로 음용해 드시면 보다 수월하게 섭취하실 수 있고, 오미자는 간의 해독 능력을 증진시켜 주고, 만성 간질환 치료에 도움을 주는 약재입니다.

 

 

4. 민들레

민들레의 경우 뿌리부터 꽃잎까지 하나 버릴 게 없는 식물입니다. 특히 꽃잎의 경우 민들레 차로 만들어 먹으면 그 향기가 상당히 일품입니다. 아쉽게도 민들레를 활용해 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면, 꽃 잎이 아니라 민들레 뿌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민들레 뿌리에는 콜린이라 부르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 쌓은 독을 풀어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체내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며, 간 기능에 좋은 음식으로 간 기능을 개선시켜 주는 역할도 합니다. 섭취 방법으로는 뿌리 달인 물이나 즙이 있습니다.

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5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6

5. 헛개나무

헛개나무의 경우 지친 간을 풀어주고, 안정을 가져다주는데 아주 탁월한 음식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술로 인해 간 손상이 많을 때에는 헛개가 특효입니다. 헛개는 간을 도와 알코올을 분해하고, 높아진 간 수치를 정상적으로 떨어뜨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6. 양파

여섯 번째 간 기능에 좋은 음식은 양파입니다. 양파 또한 간 건강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헛개가 알코올 분해를 돕고 독소를 제거한다면, 양파는 간에 낀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헛개와 양파를 꾸준히 먹는다면, 아주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음을 물론이고, 양파의 경우 혈관까지 깨끗이 해줘, 간 기능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7간 기능에 좋은 음식 사진 - 8

7. 청국장

마지막으로 간 기능에 좋은 음식은 청국장입니다. 청국장의 경우 간에 쌓인 지방에 작용하여, 지방을 풀어서 분해하여 주고, 체내에 쌓인 불필요하고 유해한 중성 지방 또한 제거하여 신체 전반의 건강을 개선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댓글